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서울근교 벚꽃과 봄꽃 명소 추천

by Reinahh 2025. 3. 29.

드디어 봄이 찾아오고 꽃들이 활짝 피는 날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봄에는 서울과 인천에서 다양한 벚꽃과 봄꽃을 즐길 수 있는 명소들이 있습니다. 서울 근교 가까운 곳에서 산책하며 봄을 만끽할 수 있는 명소들을 소개합니다~

1. 서대문 봄빛축제 (서대문구 연희동)

서울의 봄을 시작하는 첫 번째 명소는 서대문 봄빛축제입니다. 3월 말에서 4월 초에 걸쳐 개최되는 이 축제는 벚꽃, 개나리, 튤립 등 봄꽃들이 만개하며, 완만한 산책로를 따라 즐길 수 있습니다. 거리공연과 푸드트럭이 운영되어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합니다. 특히 홍제천 근처에 위치한 카페 폭포에서 인공폭포를 바라보며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습니다. 도심 속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이곳은 꽃 구경과 함께 산책하기 좋은 명소입니다.

2. 홍대 경의선숲길 (마포구 와우산로 37길 35)

서대문 봄빛축제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낸 후, 가까운 홍대 경의선숲길로 가 보세요.  경의선숲길은 과거 기찻길이었던 곳을 공원으로 조성한 곳으로, 벚꽃 시즌에는 철길을 따라 벚꽃이 만개해 봄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벚꽃이 만개하는 4월 초, 이곳에서 산책을 하며 도심 속에서 꽃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개성 있는 카페와 감각적인 소품샵들이 있어 쇼핑과 카페 탐방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홍대와 연남동이 가까워 맛집과 디저트 카페 방문도 가능해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3. 부천 원미산 진달래 축제 (부천 원미산, 춘의동 48-17)

서울에서의 봄을 즐긴 후, 부천으로 가면 원미산 진달래 축제를 만날 수 있습니다. 4월 첫째 주에 개최되는 이 축제는 원미산 정상에서 부천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멋진 전망을 제공합니다. 가벼운 등산으로 진달래 군락지를 감상하며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진달래가 만개한 군락지에서 봄을 만끽하며 자연을 느껴보세요.

4. 부천 도당산 벚꽃축제 (부천 도당산)

부천에서의 봄을 계속해서 즐기고 싶다면 도당산 벚꽃축제를 추천합니다. 이 축제는 4월 중순에 열리며,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특히 벚꽃 터널은 이곳의 대표적인 명소로, 벚꽃 속을 걸으며 봄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도당산 정상에 올라가면 부천시 전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멋진 전망이 펼쳐지며, 저녁에는 불빛이 켜지면서 야경도 멋지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도담천문공원에서는 천문 관련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명소입니다.

5. 인천 드림파크 야생화단지 (인천 서구 백석동 58)

인천 드림파크 야생화단지는 4월 중순쯤 가장 화려한 꽃밭을 자랑합니다. 4월 9일부터 15일까지는 벚꽃이 절정을 이루며, 벚꽃 터널을 걸으며 인생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이곳에는 맨발 걷기 산책로가 있어 자연을 더욱 가까이 느끼며 걸을 수 있습니다. 유채꽃을 비롯한 다양한 봄꽃들도 만개해 풍성한 봄꽃 구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전망대에 올라가면 공원 전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어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서울과 인천에는 봄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벚꽃과 봄꽃 명소가 있습니다. 서대문 봄빛축제홍대 경의선숲길에서 도심 속 봄을 즐기고, 부천 원미산 진달래 축제도당산 벚꽃축제에서 자연 속에서 봄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천 드림파크 야생화단지에서는 다양한 봄꽃을 감상하며 여유로운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봄날, 꽃길을 따라 걸으며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세요!